최종편집 : 2020.3.29 일 12:56
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대림산업, 신반포15차에 '아크로 하이드원'으로 출사표"최고급 디자인 설계로 랜드마크 단지 조성"
아크로 하이드원 문주 [자료=대림산업]

[한국정책신문=김성권 기자] 대림산업이 신반포 15차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수주전에 '아크로 하이드원'을 제안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26일 대림산업은 신반포 15차 주택재건축정비사업에 입찰제안서를 제출하고 '하이 엔드'와 '더 원'을 상징하는 아크로 하이드원을 발표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12번지 일대에 계획된 신반포 15차 재건축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6개 동, 총 641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대림산업은 절대우위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커튼월룩 확대적용 △5개층 고급석재 적용 △알루미늄 패널 적용 △LED LIGHTNING 적용 △스카이브릿지 등 디자인 특화를 약속했다. 또 단지 외부부터 세대 현관까지 이르는 7단계 보안시스템도 적용한다.

단지 입구에 설치되는 문주인 '그랜드 콜로네이드 게이트'는 압도적인 크기로 세워지며, 조경과 벽천이 어우러진 새로운 형식의 '아트 월 게이트'는 방음벽 기능을 넣을 계획이다. 이 외에도 순환형 회랑과 리조트형 로비정원, 드롭오프 존, 라운지 스테이션 등 특화 설계를 제시했다.

실내 디자인은 선택형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했다.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 개방감과 쾌적함을 극대화한 최대 2.73m 높이의 천장고, 호텔 스위트룸의 감성을 담은 분리형 욕실과 부티크 드레스룸 등을 적용한다.

대림산업은 퇴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바이러스 예방 시스템도 도입한다. 열화상 카메라, 신발 소독 매트, 풋 버튼 엘리베이터, 안티 바이러스 공기청정환기 시스템까지 철저한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으로 이를 원천 봉쇄한다.

미세먼지 저감 식재, 미스트 분사 시설물, 에어커튼 등 미세먼지 제로 시스템을 도입해 365일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진 특등급 설계 등을 통한 재해 안전 시스템도 구축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의 대명사 '아크로' 브랜드의 또 다른 걸작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고급 주거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아크로만의 엄격한 기준을 통한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성권 기자  ksk@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