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산학연구회 최종발표 현장. 사진=SBA>

[한국정책신문=서경서 기자]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가DMC산학진흥재단과 함께 DMC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신사업‧신기술 등을 발굴하고 상용화할 수 있는 'DMC산학연구회'를 모집한다.

본 연구회 지원 신청은 오는 4월 17일(금) 18시까지이며,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 코너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참가 자격으로는 DMC 소재 중소기업을 주관기관으로 하여 서울시 소재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하여야 한다. 컨소시엄 참여 주관기관은 'spark@DMC' 플랫폼을 통해 상시적으로 파트너를 발굴하고 컨소시엄에 추가할 수 있으며, 최종평가 시 연구회 확장성에 대한 정량적인 평가를 받게 된다.

작년에 진행된 DMC산학연구회는 총 8개 과제가 선정되어 연구성과의 후속으로 시제품 제작, 상품화, 정부지원사업 자금 유치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DMC산학연구회 모집은 중소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공동 연구, 공동 실증, 공동 사업 등을 통해 상생 협력하는 모델로 준비되며, 비즈니스 코칭 프로그램, 비즈니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파트너 발굴 및 매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DMC활성화팀 담당자 이메일로 매월 말일까지 '2020년 DMC 입주기업 비즈니스 파트너 매칭 신청서'를 제출하고, 안내에 따라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