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허우영 기자]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붓기만 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는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이하 만능장아찌간장소스·사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만능장아찌간장소스는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부족한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였다. 요리에 서툰 초보자부터 음식을 자주 해먹는 주부까지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간장을 여러 번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부어주기만 하면 손쉽게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감초와 표고버섯 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잘 살려, 짭조름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 코스트코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가격은 1만3990원(1.8 ℓ, 2병)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장아찌는 밥 반찬으로 선호도가 높은 편이지만 간장을 끓이는 것부터 재료의 비율을 맞추는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 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였다"며 "간편하게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 다가오는 봄철의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해 새콤하고 아삭한 장아찌를 만들어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