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작년 추천펀드 수익률 연 13.5% 기록

<사진=유진투자증권>

[한국정책신문=김진솔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6일 분기마다 추천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리밸런싱하는 '유진 대표상품 랩어카운트(중립형)'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에서 매 분기마다 선정한 10개 내외의 추천펀드에 동일한 비중으로 투자·운용하는 펀드운용형 랩어카운트다.

유진투자증권의 상품 추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산 배분 전략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성과 시장 상황에 맞춘 상품 선정, 분기별 리밸런싱을 통해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 수익 모두 노릴 수 있다.   

앞서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은 고객들의 성공적인 금융상품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추천 펀드 선정에 전사적인 역량을 결집해 왔다.

먼저 자산 및 지역별 시장상황 분석과 시나리오별 투자전략에 따라 유망 자산군을 선정하고 있다.

또한 정례적으로 ‘상품 전략 포럼’을 개최해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와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의 현장 의견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유진투자증권 추천 펀드의 연간 수익률은 약 13.5%에 달한다.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1분기에도 한화한국오퍼튜니티증권자투자신탁, 피델리티유럽증권자투자신탁, 미래에셋BRICs업종대표증권자투자신탁, 유진챔피언단기채증권자투자신탁 등 총 10개 펀드를 추천상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2년이다. 

계약 기간 중 추가입금이나 중도해지, 계약 만기 시 연장이 가능하다. 단 중도해지 시 편입자산(펀드)별 환매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만족센터에서 할 수 있다.

김규환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그동안 유진투자증권에서 추천한 펀드들이 양호한 수익률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고객들의 투자자산 선택과 리밸런싱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동시에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인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