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채 닭강정·불닭돈가스 등 이색 요리 출시
즉석조리 매출 증대 견인

진미채 닭강정 [사진=이마트]

[한국정책신문=김성권 기자] 이마트가 최근 즉석조리 코너에 내놓은 이색 요리로 재미를 보고 있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이생 요리인 진미채 닭강정, 매콤멸치 닭강정 등 닭강정 2종과 불닭소스 돈가스 롤, 타코아보카도 롤 등 캘리포니아 롤 5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진미채 닭강정, 매콤멸치 닭강정은 일명 '치밥'의 유행과 함께 반찬으로 먹는 치킨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소비자들이 많이 늘었다고 한다. 가격도 100g당 2180원으로 시중에 파는 일반 닭강정과 비슷한 수준이다. 이들 제품은 지난 13일 첫 선을 보인 이후 일주일만에 무게로만 2톤 넘게 판매됐다.

진미채 닭강정은 튀긴 진미채로 고명을 했고, 이마트에서 직접 만든 소스 진미채 강정소스로 버무려 밥과 잘 조화되도록 했다. 매콤 멸치 닭강정은 볶음멸치와 꽈리 고추를 같이 넣어 매우면서도 단짠(달고 짜고)한 맛을 느끼도록 했으며, 이마트 단독 소스인 멸치 강정소스로 버무려 밥과 함께 비벼먹어도, 볶아먹어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1일 출시된 크래미 롤, 타코아보카도 롤, 참치 롤, 연어 롤, 불닭소스 돈가스 롤 등 캘리포니아 롤 5종도 순항중이다. 1팩에 12피스로 가격은 각 5980원이다.

이 가운데 불닭소스 돈가스 롤은 돈가스가 들어간 롤에 매운 불닭소스를 더해, 강력한 매운맛을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메뉴다. 타코아보카도 롤은 아보카도와, 나쵸 가루를 조합해 바삭함과 고소함을 살린 맛이다.

이들 캘리포니아 롤 5종은 출시 20일만에 22만개가 넘게 판매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캘리포니아 롤만 하루에 1만개가 넘게 판매되는 셈이다.

이색요리 인기에 힘입어 즉석조리 매출도 증가했다. 이마트가 1월 1일부터 2월 20일까지 이마트 즉석조리 코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숯불구이 및 바비큐류는 작년 대비 13%가량 신장했고, 튀김 강정류 15% 신장, 초밥류 역시 10%가량 더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문예지 이마트 즉석조리 바이어는 "집밥 문화 확산으로, 집에서도 맛있고 특이한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외식 못지 않은 집밥 요리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