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강조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방탄소년단이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개최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레드카펫 행사에  현대자동차 '넥쏘'를 타고 참석했다. 현대자동차는 방탄소년단에게 시상식 참석을 위해 수소전기차 넥쏘 5대를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래미 어워즈에 방탄소년단이 넥쏘를 이용한 것은 현대차와 함께하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을 위한 것이다. 현대차는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본격 시작한다. 현대차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을 위해 방탄소년단을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에서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높였다. 조원홍 부사장은 "중요한 미래 에너지로서의 수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방탄소년단과 캠페인을 통해 젊은 층과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이동성)을 공통적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월말부터 4월까지 방탄소년단 개별 멤버 1명씩 대자연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 8편(종합편 포함)을 현대차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세계에 공개한다. 수소와 수소 에너지의 근원인 물을 매개로 방탄소년단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와 수소에너지에 대해 밀레니얼 세대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등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넥쏘는 수소를 충전해 움직이는 전기자동차로 한 번에 총 6.33㎏의 수소를 충전하면 609㎞를 주행할 수 있다. 내연기관차와 달리 물 이외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으며 주행 중 공기정화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와 화학물질을 99.9% 제거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