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 증설로 북미 공략 가속화

LG하우시스 전시관 전경

[한국정책신문=황윤성 기자] LG하우시스는 현지시간 21~23일  미국 최대 규모 주방, 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Bath Industry Show) 2020'에 참가해 인조대리석 신제품 20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LG하우시스가 선보인 신제품은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과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이막스’다. 아크릴계 인조 대리석은 메틸마타아크릴(MMA)에 무기물질과 안료를 혼합해 만든 인조대리석으로 뛰어난 내구성, 가공성, 오염내성으로 각광받고 있다. 

신제품은 전시관을 통해 주거공간에 적용한 모습으로 공개됐다. 특히 ‘비아테라-Sea Pearl'과 ’하이막스-테라조‘, ’하이막스-오로라‘의 신규 컬렉션은 현지 건축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LG하우시스는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20%대의 시장 점유율로 2위를 달성했다.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도 약 10%의 점유율로 4위에 위치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중 미국 조지아 공장의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이 증설되면 북미 지역 생산규모가 기존 대비 50% 증가해 105m² 까지 늘어난다. 

LG하우시스 미국사업담당 김광진 상무는 “1분기 엔지니어드 스톤 3호 라인 가동으로 북미지역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며 “올해는 ‘KBIS‘ 참가뿐 아니라 판매, 마케팅 행사를 통해 북미지역에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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