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왼쪽)이 서울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가운데)과 함께 장애인 복지 및 편의 증진을 위한 지원차량을 장석왕 한국장애인시설협회 회장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나눔재단>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이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장애인 복지 및 편의증진을 위한 지원차량 12대를 장애인거주시설 12곳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차량 지원은 장애인거주시설의 기존 차량 노후화와 부족으로 의료시설, 교육시설 등 편의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은데 따른 것이다.

또 운전 편의와 활용의 다양성을 고려해 경차를 지원차량으로 제공해 장애인의 원활한 사회생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전달식에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에 발맞춰 사회 구성원 모두가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나눔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지난 5월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장애인거주시설 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총 25개 기관의 거주 시설 개·보수와 더불어 22개 기관에 지원차량을 제공해 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