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8일까지 ‘HUG 사회공헌·지역발전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공헌 및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에 시민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개최됐다. 사회 공헌·지역발전·기타 세 가지 분야에서 우수한 아이디어 및 사업제안을 선정해 내부검토 및 보완 절차를 거쳐 내년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세부 공모 주제는 사회공헌 분야에서는 △공공성 강화 △균등한 기회, 나눔문화 확산 △사회문제 해결 지원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이다. 지역발전 사업 분야에서는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 △공정경제 기반 구축 △지역사회 현안해결을 위한 사업 등이다. 기타 공모 분야는 공사의 역할과 성격에 맞는 사회공헌 및 지역발전 아이디어 등이다. 희망자는 공모분야별 응모자격을 참조해 오는 8일까지 HUG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HUG는 사회적가치 연관성, 실현 및 지속가능성, 사업 추진의 시급성 및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를 통해 총 8건의 우수 공모작을 선정하고 당선자에게는 금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의 사회공헌과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에 국민들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정부의 국정철학에 발맞추어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적가치 실현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