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동백꽃 필 무렵’ 방송 캡처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동백꽃 필 무렵이 방송되며 흥식이아빠, 까불이정체 영심이 최고운(손담비죽음), 몇부작에 관심이 높다.

24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 강민경,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 동백(공효진), 황용식(강하늘), 조정숙(이정은)이 향미(손담비)의 멱살까지 잡아끌며 위협하는 김낙호(허동원)에게 눈에 쌍심지를 켜고 나섰다. 생전 처음 누군가가 자신을 지켜줬다는 사실에 향미는 일순간 마음이 울렁였지만, 낙호가 동백을 본 이상 해를 가할까 불안했고, 까멜리아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동백은 향미를 붙잡았다. 과거 캐리어와 온갖 짐을 바리바리 싸들고 까멜리아를 첫 방문한 향미의 모습에 오갈 곳 없는 처지라는 걸 단박에 알아차렸기 때문이다.

향미의 박복한 인생 역시 동백 못지않았다. 강종렬(김지석)로부터 고소장을 받은 향미는 그의 CF 촬영 현장을 급습, 주위 스태프들 들으라는 듯 종렬을 "필구 아빠"라 부르며 담대한 협박을 이어나갔다. 향미의 위험한 접선은 종렬에서 그치지 않았다. 노규태(오정세)는 물론이고, 종렬의 아내 제시카(지이수)까지 만난 것. 향미는 '미세스 강종렬'을 계속 하고 싶으면 유지비 삼천만원을 내놓으라 협박했다. 그런 향미에게 이들 모두가 공통적으로 한 말이 있다. "왜 그렇게 쪽팔리게 사냐"며 그녀의 인생을 논한 것. 향미는 어김없이 걸려온 국제전화 한통에 "내가 사람같이 살면 짐승은 누가해"라며 씁쓸한 마음을 드러냈다. 

결국 동백의 돈까지 손을 대고 만 향미. 여기서 향미의 사연이 드러났다. 향미가 1억 원을 모아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떠나려고 했던 이유는 친동생이 그곳에 살고 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 친동생은 자신을 위해 악착같이 살아 온 향미를 없는 사람 취급했다. 향미는 스스로 동생과의 연을 끊었다.

어쩔 수 없이 다시 까멜리야로 돌아온 향미. 배달을 가려던 동백을 붙잡은 향미는 "나를 잊지 마. 너 하나 만큼은 나 좀 잊지 말아주라"라는 말을 남긴 뒤, 대신 배달을 떠났다. 향미가 동백의 팔찌를 차고 있던 이유는 자신을 유일하게 가족처럼 대해준 동백을 잊지 않기 위함이었다.

이 말을 마지막으로 향미는 죽음을 맞아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용식은 손에 피부염이 생겨 병원을 찾았다. 의사는 "영심이네 갔다 왔냐. 영심이도 일하다 농약 묻어서 왔던데. 이건 농약을 만져서 이렇게 된 거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영심이는 드라마 1화에서 언급된 캐릭터다. 변소장(전배수)은 용식이가 옹산 파출소로 온 날부터 계속해서 "영심이네 누렁이한테 가보라"라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용식이는 동백(공효진 분)에게 빠져 좀처럼 영심이네를 찾지 않았다. 용식이가 영심이네를 가지 않자 변소장은 "영심이가 투서를 넣었다. 화병으로 과민성 맹장염이 왔다"라며 병원 영수증을 내밀기도 했다.

또한 용식은 동백의 뒤로 고양이 사료를 들고 지나가는 남성을 발견했다. 그는 철물점을 운영하는 흥식(이규성)이었다.

과연 아직 등장하지 않은 영심이와 흥식이 아빠가 까불이와 어떤 연관을 가지고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은 총 40부작으로 매주 수, 목 오후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