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 도착기준 배차 적용 등 이용 편의 개선이 영향

사진은 SK텔레콤 모델이 ‘T맵택시’ 가입자 300만 돌파를 자축하는 모습. <SKT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택시(T map Taxi)'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티맵택시 가입자는 ‘18년 11월 서비스 리뉴얼 이후 그해 12월 100만, ‘19년 3월 200만을 넘어 이번에 300만 명을 달성했다.

고객들의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편의와 직결되는 티맵택시 가입 기사의 수도 2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택시호출 앱을 사용하는 전국 택시 기사(23만명)의 87% 수준이다.

특히 SK텔레콤은 티맵택시의 가입자 증가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이 업체 간 경쟁을 활성화 시키며 고객들의 이용 편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효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SK텔레콤은 ‘18년 6월 고객의 택시 호출 시 최단 거리가 아닌 국민 내비게이션 T맵 데이터 기반의 최단 도착 시간을 배차 기준으로 적용해 경쟁 서비스와 비교해 보다 빠르게 호출 위치에 택시가 도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부터는 택시 이동 경로와 관련한 승객과 기사 간의 불필요한 오해를 줄이는 차원에서 T맵 기반으로 △최적길 △최소시간 △무료도로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고객들이 직접 희망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 여지영 TTS유닛장은 "SK텔레콤이 보유 중인 교통 관련 데이터와 AI엔진, 5G 기술 등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택시 호출 서비스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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