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밥은 먹고 다니냐' 성현아 사건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성현아 사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오랜 공백과 생활고를 고백하며 오열했다. 

21일 밤 방송된 SBS플러스 예능 프로그램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는 배우 성현아가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 솔직한 마음을 고백, 많은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았다.

성현아는 당시를 회상하며 "재판을 안 할 수 있었는데 신청했다. 결국 승소를 했는데 무죄가 났다는 건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 재판을 하면 나를 믿어줄 줄 알았다. 하지만 무죄를 밝히고자 재판을 신청했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욕을 먹더라. 그래서 무죄 판결 이후에도 기분이 좋지는 않았다. 유모차 끌고 장을 보고 있는데 전화로 무죄 판결을 듣고 '그런가보다' 했다"라고 담담히 털어놨다.

이어 "3년의 시간 동안 많은 걸 잃었다고 생각하시지만 저는 그냥 원래대로 애를 키우고 그랬다. 정말 많은 걸 다 잃었지만 가장 큰 걸 얻었다. 아기와 세상의 이치, 평온한 마음이다. 연예인 생활하면 돈을 버는데도 우울증에 걸리지 않나. 역할도 별로면, 괜히 하기 싫을 때도 있었는데 그 모든 것들이 부질없다는 걸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오랜 공백으로 경제적 위기는 피할 수 없었다. 성현아는 "20년 일했으면 많이 모았다. 꽤 많은 액수를 모았는데, 아이와 단 둘이 남았을 때 전재산이 700만 원이었다"고 고백했다.  

이에 김수미는 "나는 혹시 몇 만 원이 있을까봐 겨울 코트를 다 뒤진 적이 있었다. 남편이 부도가 나서 1년 정도 힘들었다. 그 때 현금도 없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겨울 코트 주머니를 뒤졌다. 그런데 만 원짜리 하나가 안 나왔다"라고 말하며 성현아의 마음에 공감했다.

김수미는 이런 성현아를 꽉 안아주며 "생각보다 너무 잘 견뎌줘서 고맙다. 나는 엉망진창이 돼서 올 줄 알았다. 이럴 때 '도대체 이 사람이 무슨 죄를 지었기에 이 사람의 가슴을 아프게 하나' 싶다. 의아하다"라며 위로했다.

성현아는 "기사만 나오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찍는다. 또 무슨 사고를 쳤나 싶어서 그런 것 같다"며 "악플은 겸허히 받아들이겠지만, 가족들이 함께 언급되는 것은 참을 수 없다. 어떻게 악플러를 잡아야하나 고민이다"며 솔직하게 털어놨다. 

한편 ‘밥은 먹고 다니냐’는 김수미, 최양락, 조재윤, 서효림이 각각 국밥집 회장, 사장, 조직원, 종업원, 인턴으로 변신해 찾아오는 손님들과 마음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