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최대관광지구 '에르미타'의 '로빈슨 플레이스몰' 백화점 1층 입점…몽골·사우디 이어 세번째 해외 진출

<이마트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이마트는 자사 기초화장품 브랜드 ‘센텐스(SCENTENCE)’가 필리핀에 첫 진출했다고 22일 밝혔다. 센텐스의 해외 출점은 몽골(울란바토르 3개점)과 사우디아라비아(리야드 2개점)에 이어 세 번째다.

이마트는 22일 필리핀 굴지의 유통기업인 ‘로빈슨스 리테일(Robinsons Retail)’을 통해 프랜차이즈 형태로 센텐스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 매장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최대 관광지구인 ‘에르미타’ 지역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로빈슨 플레이스 몰’ 내 백화점 1층 입구에 입점한다.

로빈슨스 리테일이 운영하는 로빈슨 플레이스 몰은 7만평 규모의 7층형 복합쇼핑몰로 백화점,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 등 500여개 매장이 입점해있으며 일일 평균 방문객수가 10만명에 달한다.

센텐스 필리핀은 프랜차이즈 사업인 만큼 파트너사가 실질적으로 매장을 개발·운영한다.

1호점은 스킨케어 제품 비중이 45% 수준으로 한국에 비해 비중을 10% 이상 높게 구성했으며, 현지 수요가 높은 미백·수분 등을 중심으로 총 7개 기능성 라인을 운영한다. 올 11월에는 필리핀 뷰티 전문 온라인몰 ‘BeautyMNL’에서도 센텐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트라에 따르면 현재 필리핀 뷰티 시장은 생활수준 향상 및 구매력 상승으로 인해 규모가 매년 성장하는 블루오션이다. 특히 필리핀 소비자는 햇볕이 강렬한 열대기후 및 한국드라마의 영향으로 스킨케어 제품에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내에서 센텐스는 3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17% 매출 신장(전년동기대비)을 기록했다. 몽골 센텐스의 경우 지난해 232% 신장했으며, 지난해 7월 오픈한 사우디아라비아 센텐스 역시 1년 만에 현지 시장에 안착하며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김계숙 이마트 코스메틱개발팀장은 “지난 11월 로빈슨스 리테일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1년 만에 센텐스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며 “필리핀 시장에 센텐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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