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드라마 '우아한 가' 인물관계도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MBN&드라맥스 드라마 '우아한가(우아한 가(家))'가 성황리에 종영한 가운데 인물관계도, 몇부작, 후속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우아한 가(家)' 16회에서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20분으로 확대 편성해 시선을 모았다. 마지막 회 결말은 권선징악으로 매듭지어졌다. 15년 전 살인사건의 진범은 밝혀졌고, 수장 배종옥은 모든 책임을 지고 징역형을 살게 됐다. 임수향은 MC그룹의 주인이 됐고, 이장우는 탑의 새 주인이 됐다.

이날 임수향은 살인의 진실을 찾은 뒤 MC그룹을 갖게 됐고 이장우는 엄마의 누명을 풀게 됐으며, 배종옥은 MC를 위해 스스로 구속됐다. 극중 모석희(임수향), 허윤도(이장우)의 인생을 통째로 뒤흔든 '15년 전 살인사건 은폐조작'은 'MC가 작품'임이 밝혀졌다.

열등감으로 인한 모완수(이규한)의 우발적 살인을 모철희(정원중)가 목격해 한제국(배종옥)을 시켜 덮었던 것. 결국 모석희, 허윤도는 왕회장(전국환)이 밀크 마녀 김복순(문숙)에게 맡겨뒀던 '유전자 증명서'를 찾아내 MC지분 판도를 뒤엎었다. 또한 하영서(문희경)는 '그림 사기'로, 모완준(김진우)은 '페이퍼 컴퍼니 탈세 혐의'로 차례차례 구속시켰다.

한편  '우아한 가'는 16부작으로 마지막회 MBN 시청률 8.5%, 드라맥스 시청률 1.6%를 기록했다. 후속으로는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