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데이 국민가격 구매 고객 객단가 7만1000원, 비구매 고객 대비 46% 높아"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4탄 <이마트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이마트는 자사 상시적 초저가 정책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효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 등에서 구매하던 상품을 다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이마트는 지난 8월1일부터 10월14일까지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1회 평균 구매금액은 7만1598원으로, 비구매 고객 4만9070원 대비 46%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기존 이마트가 아닌 타채널에서 구매하던 상품을 다시 이마트에서 구매하기 시작했기 때문으로 보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물티슈와, 칫솔 구매 고객의 70% 가량이 6개월간 이마트에서 해당 상품군을 한번도 구매하지 않은 고객으로 나타났다. 다른 유통채널을 이용하다 이마트로 발길을 돌렸다는 얘기가 된다.

또 해당기간 이마트 포인트카드 회원 기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을 1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전체 고객 중 97%였고,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71%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마트는 10월,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 38가지를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일 24종의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데 이어, 17일부터는 식용유, 과자 등 14종의 초저가 상품을 새로이 내놓는다. 이로써 8월1일 첫 선을 보인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은 총 140여가지로 확대될 예정이다.

노재악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은 저렴하지만 우수한 품질로 한번 산 고객이 다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앞으로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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