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美 '금융 전문가' 케빈 워시 前 연준 이사, 쿠팡 이사회 합류미국 대통령실 경제 정책 특별 보좌관 등 역임한 경제·금융전문가 "쿠팡 비전 실현 과정 돕고 싶다"
케빈 워시 쿠팡 이사 <쿠팡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쿠팡은 저명한 경제학자이자 금융 전문가인 케빈 워시 전(前) 미국 연방준비위원회 이사가 쿠팡의 새 이사회 멤버로 합류했다고 9일 밝혔다.

케빈 워시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경제학 및 정치학을 심화 전공으로 이수해 공공정책 학사를, 하버드 로스쿨에서 법학박사(JD)를 취득했다.

국제 현안과 정치, 경제 문제를 심도 있게 분석하는 공공 정책 전문 싱크탱크인 미 스탠포드대 후버 연구소(Hoover Institution)에서 저명 방문 석학(Shepard Family Distinguished Visiting Fellow)으로 선정됐으며 동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현재 강의를 맡고 있다.

스탠포드대에 자리잡기 전 케빈 워시는 미 연준 이사회 이사였으며 조지 부시, 버락 오바마 행정부에 걸쳐 G20 정상회담 대표단으로 활약했다. 미 연준 이사회를 대표해 아시아 신흥 및 개발국 경제 특사로 임명됐으며 연준 이사회의 운영과 인사 및 금융 성과를 관리·감독하는 행정 이사직(Administrative Governor)을 맡았었다.

미국 대통령실 경제 정책 특별 보좌관 및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수석보좌관도 역임했다. 미국 정부에서 공직을 맡기 이전에는 모건 스탠리 내 인수합병 부서 부사장 및 총괄임원으로서 공기업과 민간기업을 상대로 자문을 제공하기도 했다.

워시 이사는 “쿠팡은 혁신의 최전방에 서 있는 기업”이라며 “쿠팡의 성장은 놀랍고, 쿠팡의 고객경험은 독보적이다. 이런 회사의 이사회 멤버로 참여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쿠팡의 독창적인 창업자이자 CEO 김범석 대표가 그의 비전을 실현하는 과정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쿠팡은 고객의 삶을 이전보다 100배 더 낫게 만들고자 하는 미션을 갖고 있다”며 “우리가 고객에게 쇼핑이 이렇게 쉬울 수 있고, 배송도 이렇게 빠를 수 있다는 것을 계속 보여준다면 고객은 어느 순간 쿠팡 없는 세상을 상상하지 못할 것이다. 쿠팡이 성장하고 혁신하면서 이 미션을 이루는데 워시 이사의 전문성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행우 기자  hhw86@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행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