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인테리어와 무형의 구독 서비스 아우르는 토탈 서비스로 확대 "50억 규모로 키운다"

<이마트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이마트가 가전제품 청소 및 주거 청소, 시공케어를 아우르는 홈 토탈 청소 서비스 ‘e홈케어’를 론칭하며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이마트는 가양점, 성남점, 구로점 등 이마트 가전매장 99개점과 은평점, 자양점, 동탄점 등 일렉트로마트 42개점 등 전국 이마트 총 141개점에서 ‘e홈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10월2일까지 이마트e카드로 서비스 결제시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비용은 ‘세탁기 분해청소’가 7만원~13만6000원, ‘에어컨 분해 청소’는 7만원~13만5000원, ‘매트리스 청소’는 3만7000원~5만원 등이다.

이와 함께 일상·이사·입주 및 거주 청소가 17만원~66만원, 욕실·주방 등 부분 청소가 8만원~18만원, 욕실 타일 인테리어 시공이 10만원~30만원 등이다.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으로 가전·매트리스 분해 청소는 전국(일부 지역 제외), 청소 및 인테리어 시공은 서울·인천·경기(일부 지역 제외) 등지다. 또한 서비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해 상품 결제를 하면 위탁업체를 통해 예약이 이뤄지는 형태로 진행된다.

서비스 후 만족하지 못하면 재청소 등의 사후 서비스도 보증되며 위탁업체 보험 가입으로 소비자 신뢰도도 제고했다.

이마트는 ‘e홈케어’ 서비스를 향후 장기적 관점에서 인테리어와 무형의 구독 및 공유서비스를 아우르는 홈 토탈 서비스로 확대해 수년 내 50억원 매출 규모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인한 청소 시간 부족, 세균 번식 등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져 국내 ‘홈’ 관련 서비스 시장이 2019년 7조, 2020년 9조, 2021년 10조 규모로 매년 성장이 전망(업계 추정)되고 있어서다. 

김재섭 이마트 제휴영업팀장은 “최근 미세먼지 등의 여파로 공기청정기와 ‘전자옷장’ 등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 같은 맥락으로 생활가전과 침구류 살균에 대한 인식이 커짐에 따라 소비자 편의성을 위해 홈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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