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에듀윌은 ‘2019 에듀윌 답만 보이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1,2종 공통’ 교재가 온라인서점 YES24에서 운전면허(화물운송)부문 8월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에듀윌 관계자는 "운전면허 수험 교재는 워낙 출판 교재의 분야가 방대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에듀윌 운전면허 필기시험 교재는 방학을 맞아 압도적인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해당 교재는 지난 1월 28일부터 적용된 도로교통공단 제공 개정 1000문항을 반영해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를 그대로 수록했다. 이를 통해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은 실제 시험과 동일한 유형의 문제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운전면허 필기 문제 정답을 빨간색으로 표기해 빠르게 문제와 답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문제 하단에 ‘바로 보는 해설’을 제공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문장형 문제 700개를 비롯해 사진형 100문제와 일러스트형 85문제, 안전표지형 100문제를 준비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동영상형 15문제는 QR코드를 삽입해 모바일기기를 통해 손쉽게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운전면허 자격증은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을 이수 후 신체검사, 학과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의 순서로 시험을 진행하면 된다.

이 중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해당하는 학과 시험은 총 40분동안 치러진다. 2종은 60

점 이상, 1종은 70점 이상일 경우 필기에 합격할 수 있다. 출제 방식은 문제은행 형태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1000문항 4지 선다 형태의 문제 중 40문항이 글자 그대로 출제된다. 사실상 답을 충분히 숙지하면 합격할 수 있는 문제들로 이뤄져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