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페이 일회성 비용때문

<네이버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네이버 2분기 연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9.6%, 전분기 대비 7.9% 증가한 1조6303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지난 2017년 4분기 이후 7분기 연속 감속 추세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1조6303억원, 영업이익 1283억원, 당기순이익 27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2019년 2분기에 영업수익(매출)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6%, 전분기 대비 7.9% 증가한 1조6303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LINE PAY 송금 캠페인을 위한 일회성 비용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48.8%, 전분기 대비로는 37.8% 감소한 1283억원이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비즈니스플랫폼 7159억원(44%) △LINE 및 기타플랫폼 5918억원(36%) △광고 1666억원(10%) △IT플랫폼 1059억원(7%) △콘텐츠서비스 501억원(3%) 순이다.

비즈니스플랫폼은 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고도화와 쇼핑의 견고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7.1%, 전분기 대비 7.0% 증가한 7159억원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21.8%, 전분기 대비 4.7% 증가한 5918억원이다.

광고는 네이버 플랫폼의 광고 상품성 개선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2.0%, 전분기 대비 17.1% 성장한 1666억원을 기록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보였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클라우드, 라인웍스의 의미있는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2.6%, 전분기 대비로는 6.8% 성장한 1059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 및 V LIVE의 글로벌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61.4%, 전분기 대비43.0% 성장한 501억원을 기록했다. 

한성숙 대표는 “이번 2분기에는 견조한 성장세를 보인 검색 사업과 더불어 커머스, 컨텐츠, B2B 사업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신규 성장 동력을 육성하기 위한 도전을 지속하고, 각 성장 단계와 성과에 맞춰 적시에 투자와 지원을 제공해 각 사업 단위들이 독자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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