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가맹점주 가족 100여명 참석…'실종예방' 내용 담은 벽화 완성

지난 6일 수원 구운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BGF 임직원과 CU가맹점주 및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BGF리테일(대표 박재구)은 지난 6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수원서부경찰서와 함께 함께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수원 권선구에 위치한 구운초등학교에서 ‘아동 안전’을 주제로 진행 된 이날 봉사활동에는 BGF 자원봉사 동호회 임직원과 지역 CU가맹점주 및 가족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벽화 그리기 작업은 오후 늦게까지 이어졌으며, 참가자들은 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학교 담벼락을 점차 밝고 따뜻한 그림으로 채워나갔다.

벽화는 어린이들이 길을 잃거나, 어려움에 처했을 때 가까운 CU나 아동안전지킴이집에 가서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등 ‘실종예방’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아이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CU의 PB브랜드 캐릭터 중 하나인 ‘하루’가 안내자로 벽화에 등장했다.

최민건 BGF리테일 사회공헌파트장은 “CU는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으로서 앞으로도 가맹점주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함께 편의점의 사회적 기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지난 2017년부터 경찰청과 함께 아동, 지적장애인, 치매환자 등 사회적 약자가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CU가 일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이어주는 활동인 ‘아이CU’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미아 발견 시 점포 근무자가 우선 아이를 안심 시킨 뒤 이름과 인상착의 등의 정보를 결제단말기(POS)에 입력하면, 입력된 정보가 112신고와 동시에 전국 CU에 실시간 공유된다. 이로 인해 보호자는 가까운 CU 한 곳만 방문하더라도 찾고 있는 아이가 CU에서 보호 중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