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과 중소 파트너사 금리 자동 감면 혜택 및 채용 축하금 지원 협약

<롯데면세점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500억원을 출연해 중소파트너사 금융 지원을 통한 상생협력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날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 다목적홀에서 IBK 기업은행과 중소 파트너사의 금리 자동 감면 혜택과 신규 채용 시 채용 축하금 지원을 골자로 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면세점과 거래를 하고 있는 400여개 중소파트너사는 추후 IBK 기업은행을 통해 사업자금 대출 실행 시 연간 2.45%P의 대출금리를 자동 감면 받을 수 있으며 심사를 거치면 최대 3.85%P까지 감면 받을 수 있다. 

롯데계열사가 조성한 상생펀드를 통한 파트너사 대출 금리 감면율로는 역대 최대 수준이다. 대출 한도는 5억원이며 추천 파트너사에 한해 최대 10억원까지 가능하다. 중소파트너사들은 이를 통해 현금흐름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연간 수천만원 상당의 이자비용 감소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대출을 실행한 파트너사가 직원을 신규 채용할 경우 인당 30만원씩 업체별 최대 3000만원의 신규 채용 축하금을 지원한다. 

그간 롯데면세점은 국내 중소, 중견 브랜드 발굴 및 판로 확대에 힘써왔으며 거래 대금 지급 시 어음이 아닌 100% 현금 지급을 통해 파트너사의 경영 안정성을 높여왔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지원부문장은 “이번 500억원 상생펀드 출연을 통해 중소, 중견 파트너사들의 경영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동반성장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