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기반 충전 예약 시스템·최대 커버리지 확보

<CJ헬로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CJ헬로(대표 변동식)가 전기차 충전사업에 진출하고 본격적인 충전 인프라 확장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기존 케이블TV 고객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아파트·공동주택 중심으로 시장을 개척, 방송통신 사업과 시너지를 모색하며 전국 23개 사업권역 기반 ‘No.1 충전 서비스 사업자’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CJ헬로 차세대 성장전략 ‘그린 로드맵’은 기존사업의 로컬 네트워크와 ICT 기술력을 인접영역인 스마트 에너지 시장으로 확장, 가정과 지역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그 시작으로 지난해 에너지저장시스템(ESS·Energy Storage System)시장에 진출하며 지능형 에너지관리 솔루션 ‘파워클라우드(Power Cloud)’ 사업에 착수, 올해 그 2단계로 전기차 충전시장에 진입했다. 

앞서 국내 1호 전기차 충전사업자 ‘포스코 ICT’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사업 포문을 열었다. CJ헬로는 포스코 ICT와의 협업을 통해 충분한 기반 역량을 확보한 뒤, 중장기적으로 서비스 모델을 다각화하는 등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사업은 매년 200% 이상 확산되는 전기차 보급과 맞물려 ‘미래형 비즈니스’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 충전사업의 성장 축은 향후 공공중심에서 민간중심으로 옮겨질 예정이며, 아파트에 성장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CJ헬로 고객의 대다수가 거주하고 있는 경기 인천지역 아파트 단지를 시작으로 아파트에 특화된 ‘생활 밀착형 충전 서비스’를 추진한다. 

먼저 모바일 APP을 통한 ‘충전 예약 서비스’를 제공, 이용고객의 서비스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해당 기능은 기존 이용자들이 최대 불편사항으로 손꼽았던 ‘호핑 현상(사용 가능한 충전기를 찾아 번거롭게 충전소를 옮겨 다니는 현상)’을 대폭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타 사업자의 충전기 이용도 가능하다. CJ헬로는 다양한 사업자와 시스템 로밍·호환을 통해 사업자 중 가장 넓은 1만7000대 이상의 충전 커버리지를 확보한 상태다. 또한 자동차 제조사인 BMW와 제휴해 전기차 구매와 동시에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유통환경도 마련했다.

CJ헬로NewBiz사업본부 조경준 담당은 "전기차 시대가 본격화되면 주유소 대신 집이나 직장에서 주차를 통해 전기차 충전을 해결하는 라이프스타일의 근본적인 변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