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LH, 몽골주택공사와 공공주택사업 MOU 체결
<사진=LH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성남시 분당구 소재 LH 경기지역본부에서 몽골주택공사(TOSK)와 '몽골 공공주택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LH와 몽골주택공사가 솔롱고 주택단지 공급사업을 비롯한 몽골의 공공주택 개발 및 임대주택 운영에 포괄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LH는 몽골주택공사에게 공공주택 공급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몽골주택공사는 몽골의 공공주택 공급을 위해 2013년 설립된 몽골 도시건설부 산하 공기업으로, 수도인 울란바토르에서 시행된 주택 4만 세대 공급사업과 부얀트카 공공주택단지 조성을 맡은 데 이어 현재 징기스칸 공항 인근의 솔롱고 주택단지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시 및 주택 분야 기술 공유, 공공주택 계획·건설 및 관리 지원, 협력사업 발굴 및 공동수행, 기술교육지원 및 전문가 교환 등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최근 몽골의 공공주택 건설시장은 수도 울란바토르를 중심으로 점점 확대되는 추세인 만큼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국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몽골 동반진출 및 한-몽간 경제협력이 더욱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중현 기자  yjh@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