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프로야구 시즌 종료까지…그래픽·데이터 결합한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오는 2일부터 프로야구 시즌 종료 시점까지 ‘U+프로야구’에서 데이터와 그래픽을 활용한 ‘AR입체중계’ 서비스를 개시한다. <LG유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오는 2일부터 프로야구 시즌 종료 시점까지 ‘U+프로야구’에서 데이터와 그래픽을 활용한 ‘AR입체중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AR입체중계는 기존 프로야구 중계방송과는 달리 경기 중 실시간으로 투구 및 타구·주루·수비 궤적 등 그래픽과 데이터를 결합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화면에 그래픽과 데이터를 입히는 과정을 거친 후 생중계 중 리플레이로 제공하는 방식이며, 경기 종료 후 그래픽과 데이터가 입혀진 주요 장면을 볼 수 있다.

스트라이크, 헛스윙, 삼진과 같은 투구에서는 △구종(球種) △구속(球速) △회전수 등의 데이터와 공의 궤적을 중계 화면에서 그래픽으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홈런, 안타 등 타구는 △속도 △발사각 △비거리 데이터를 제공한다. 

도루와 접전 상황의 주루 플레이 시 △이동 거리 △이동 시간 △속도 △첫발 스타트 등의 데이터도 하나의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확대해 보는 ‘경기장 줌인’ △카메라로 촬영한 타석 영상을 고객이 마음대로 돌려보며 시청하는 ‘홈 밀착영상’ 등 5G 특화기능에 이어, AR입체중계 서비스로 보다 생생하고 유용한 중계서비스를 제공해 야구팬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AR입체중계 서비스는 7월 2일에서 포스트시즌 종료 시까지 SPOTV에서 중계하는 2개의 경기 중 하나의 경기에 적용, 1일 1경기씩 제공될 예정이다. U+프로야구는 물론 U+모바일tv 내 프로야구 메뉴에서도 AR입체중계 서비스를 경험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주영준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지난해 시범서비스 제공 후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중계에 대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보다 많은 경기에서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