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5G 요금제 전 라인업에 대한 데이터로밍 혜택 강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5G 슈퍼플랜 스페셜·베이직 이용 고객은 12월 31일까지 전세계 185개국에서 최대 1Mbps로 강화된 데이터로밍 혜택을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다. 1Mbps는 기본 혜택에 비해 10배 빠른 속도로 검색 및 이미지 로딩 등의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지난 6월 1일부터 미국·중국·일본 방문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던 프로모션을 강화해 적용국가를 확대하고 프로모션 기간을 연말까지로 연장한 것이다.

5G 슈퍼플랜(프리미엄·스페셜·베이직)은 국내 통신사 요금제 중 유일하게 데이터로밍 혜택을 포함하고 있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데이터로밍 혜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데이터로밍 혜택이 포함되지 않았던 ‘5G 슬림’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도 12월 31일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요금제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는 하루 3300원에 전세계 180개국에서 최대 200Kbps 속도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요금제이다. 해당 요금제는 KT홈페이지와 로밍센터를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더하여 기존 진행중인 미·중·일 로밍통화 30분 무료 혜택 또한 8월 31일까지 계속된다. 

한편 ‘슈퍼플랜 프리미엄’ 요금제는 해외에서도 최대 3Mbps의 속도로 데이터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HD(고화질)급 영상을 불편 없이 즐길 수 있는 속도다. ‘슈퍼플랜 스페셜·베이직’ 요금제는 카카오 톡 등 메신저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0Kbps 속도의 데이터로밍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