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오늘의날씨
[오늘 날씨] 장마전선 북상 호우특보 확대..남부-제주 돌풍-천둥-번개 동반 시간당 50mm 이상 집중호우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오늘 날씨는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많은 비가 예상된다.

29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주말에는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일요일까지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총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날씨는 흑산도와 홍도에는 호우 경보가 , 광주, 부산, 제주도(제주도산지), 경상남도(진주, 남해, 고성, 거제, 사천, 통영, 함양, 산청, 하동, 함안, 김해, 창원), 전라남도, 전라북도(순창, 남원, 정읍, 임실, 고창)에는 호우주의보가 발령중이다.

기상청은 축대붕괴나 산사태 등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도 장마전선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가운데 일부 전남해안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 저기압이 현재, 시속 60km의 속도로 동진함에 따라 전라도 지역은 18시경까지 강한 강수대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약해지겠고, 이후에 경상도지역을 중심으로 강하게 내리다가 밤(21시)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약해지겠다.

한편 내일 장마전선이 물러나고 나면 당분간 북상하지 못할 것으로 기상청은 분석하고 있다.

김시연 기자  kimsy21@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