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ㆍ금융 은행
한국씨티은행, 소셜벤처 정책연구 국제포럼 개최
26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소셜벤처 정책연구 국제포럼’에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사회연대은행과 26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소셜벤처 정책연구 국제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소셜벤처대표, 정부정책담당자, 사회적 경제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국내 소셜벤처들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성장할 수 있는 육성 정책에 대한 논의가 심도 있게 이뤄졌다.

1부에서는 ‘소셜벤처정책연구’ 결과 발표 및 소셜벤처 성장을 위한 육성과 투자 정책 제안, 연구진과 정책 담당자들의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소셜벤처 성장을 위한 세계의 육성과 투자 정책’을 주제로 미국, 영국, 싱가포르 해외 연사들의 해외소셜벤처정책과 지원 사례 소개와 한국을 포함한 4개국 패널들이 소셜벤처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과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포럼에 참석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은 환영사를 통해 “소셜벤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활동들이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소셜벤처의 성장을 위해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영 기자  sohj0915@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