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 시장을 공략 위해 완성도 극강으로 다듬어

국내와 중남미 지역에 출격하는 게임빌 글로벌 모바일게임 블록버스터 ‘탈리온’ <게임빌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Talion)’을 한국과 중남미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게임은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는 등 흥행에 성공한 바 있어 국내에서의 활약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지역은 한국을 필두로 브라질, 멕시코, 우루과이 등 중남미 지역 40여 개 국가다. 글로벌 지역별 순차 출시 전략에 따라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러시아, 북미, 유럽 지역으로도 출시 지역을 확장해 온 ‘탈리온’은 수준 높은 국내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완성도를 극강으로 다듬었다. 실제로 지속적인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도 풍성해지고 그래픽, 시스템, 모드 등 인기 요소들이 더욱 늘어났다. 

이 게임은 전략성 높은 진영 간 전쟁(RvR)을 전면에 내세우고 다양한 전쟁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대20 점령전’을 비롯해 ‘5대5 팀전투’, ‘10대10 대전투’, ‘보스레이드’ 등 실시간 RvR 콘텐츠가 이미 출시한 해외 지역에서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게임빌과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가 손잡고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탈리온’은 우수한 타격감과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풀 3D 뷰 등 하이 퀄리티 게임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해외에서 먼저 검증 받은 게임성을 바탕으로 국내 MMORPG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탈리온’ 스크린 샷 <게임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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