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맥도날드, 직원 대상 '홍콩 워킹홀리데이' 지원4개월간 홍콩 맥도날드 근무…만 18~30세 '매니저·점장' 중 선발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홍콩' 포스터 <한국맥도날드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한국맥도날드(대표 조주연)는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홍콩’ 프로그램을 통해 오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4개월간 홍콩 맥도날드에서 워킹홀리데이 경험을 쌓을 직원들을 선발한다고 25일 밝혔다. 

선발된 맥도날드 직원들은 워킹홀리데이 기간 내 주거비 지원, 홍콩맥도날드 근무시급 및 한국맥도날드 기본급이 포함된 4개월간의 급여, 홍콩 왕복 항공권, 비자발급비용 및 여행자 보험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맥도날드는 ‘맥도날드를 통해 세계를 배운다’는 주제 하에 다양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홍콩 역시 그 일환으로, 직원들에게 보다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현장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워킹홀리데이 자격 사항인 만 18세 이상 30세 이하에 해당하는 맥도날드 재직 중인 매니저, 점장(DM, RGM)이며, 영어 혹은 중국어 등 외국어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직원은 선발 시 우대된다.

한국맥도날드와 홍콩맥도날드는 지난 2017년부터 스폰서십을 맺고 지속적인 인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2018년 1월에는 ‘홀리데이 스폰서십 프로그램’에 선발된 홍콩 직원들이 한국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약 6개월 동안 교환근무를 실시하며 한국의 버거 비즈니스 환경과 문화를 공유하는 한편, 서로 간 노하우를 공유하기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홍콩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홍콩에서 4개월 동안 근무하며 쌓은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직원들의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직원들의 성장을 통해 맥도날드를 찾아주시는 고객에게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해선 기자  lhs@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맥도날드#홍콩#워킹홀리데이#교차근무

이해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