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행사 아이디어 18건 상품화…올해 29개 제품개발사 참여해 440여개 혁신 상품 제안

제2회 AP 이노베이션 데이 <아모레퍼시픽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6월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용산구 본사에서 개최된 혁신 상품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제품 개발 파트너사와 아모레퍼시픽 그룹 브랜드가 함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혁신 상품 개발을 논의 하는 자리다. 이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개방’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진행된 제1회 AP 이노베이션 데이에는 27개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400여개의 혁신 상품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이 중 라네즈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레드 알개 필링 패드, 이지피지 아쿠아 카밍스틱 등 총 18건이 상품화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긴밀한 소통과 혁신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지난 3일간 한국콜마, 코스온, Chromavis, Beukay 등 29개 국내외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440여개 혁신 상품 후보들을 제안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프리젠테이션에 참석해 상품화를 논의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탈리아 제조사 레지(REGI)의 비또리아 치케티(Vittoria Cicchetti) 대표는 “K-뷰티 선두주자인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상품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소중하며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통한 협업은 양측 모두에게 중요한 성장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파트너사와의 창의적 협업을 통해 함께 혁신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뷰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화장품 산업을 둘러싼 경쟁은 치열하지만 이번 행사에서 제안된 새로운 혁신 상품들이 온·오프라인의 글로벌 고객 접점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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