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알토란', 감자채볶음-알감자조림-토마토가지냉국-토마토달걀볶음 초간단 레시피 공개
사진=MBN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알토란’ 감자채볶음, 알감자조림, 토마토가지냉국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름을 맞아 먹을 수 있는 토마토가지냉국부터 다양한 반찬 레시피가 시청자의 관심을 끈 것.

최근 방송된 MBN ‘알토란’ 233회는 ‘약이 되는 채소 밥상’ 편으로 꾸며져 전파를 탔다.

이날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다양한 레시피를 전수했다. 먼저 감자채볶음 레시피는 식용유, 소금, 다진 마늘, 양파, 청피망, 햄, 후춧가루, 설탕, 참기름 등의 준비 재료가 필요하다.

감자는 최대한 얇게 채를 썰어 물에 가볍게 헹궈내고 팬에 감자채를 볶는다. 여기에 식용유, 소금, 다진 마늘 등을 넣고 양념을 한다. 여기에 채 썬 양파, 청피망을 각각 볶아 식힌다. 두 야채는 식용유와 소금으로 간을 한다.

이어 채 썬 햄 120g은 끓는 물에 5초간 데친 후 건져낸다. 또 식힌 재료들에 후추가루, 설탕, 참기름, 소금 등을 넣고 섞으면 간단한 감자채볶음이 완성된다.

이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알감자조림, 토마토가지냉국, 토마토달걀볶음 레시피가 공개됐다. 자세한 레시피 등은 공식 홈페이지 등을 참고할 수 있다.

 

김시연 기자  kimsy21@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