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두류역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대림산업은 대구 서구 내당동 197-2번지 일원에서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두류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0층, 전용면적 59~84㎡, 총 902가구로 조성되며 일반분양은 676가구다. 면적별로 Δ59㎡ 65가구 Δ74㎡A 144가구 Δ74㎡B 179가구 Δ84㎡ 288가구다.

e편한세상 두류역은 대구지하철 2호선 내당·두류역을 걸어서 10분 안에 갈 수 있다. 지하철 이용시 2호선 범어역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고, 반월당역에서 1호선으로 환승하면 동대구복합환승센터·동대구역까지 25분 거리다.

대구를 동서로 관통하는 달구벌대로를 비롯해 서대구로, 평리로, 달서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성서IC, 남대구IC, 서대구IC 등도 가까워 중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고속철도(KTX·SRT), 대구권 광역철도 등이 정차하는 서대구역이 오는 2021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 최대규모의 공원인 두류공원도 가깝다. 대구스타디움 연면적(약 14만㎡)의 약 11배 규모에 달하는 이 공원은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할 수 있다. 도보 20분 거리에 홈플러스(내당점), 서대구시장, 내당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서구청, 대구서구보건소, 대구서부경찰서, 서대구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다.

대구가톨릭대학병원, 영남대의료원 등도 차로 20분 거리에 있다. 단지에서 300m 떨어진 두류초등학교를 비롯해 내서초, 경운초, 경운중, 중리중, 달성고, 경덕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도 밀집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교육, 쇼핑, 의료, 문화 등 완비된 구도심 내 생활 인프라와 대구 최대규모의 두류공원 등 편리한 도심 속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며 "주변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만큼 서구 내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두류역의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