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3.29 일 12:56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이마트에브리데이-재향소방동우회, 1억 기부금으로 강원소방본부에 물품 지원
사진-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소방청 신열우 소방정책국장, 이마트에브리데이 강영준 상무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이마트에브리데이(대표 이태경)는 지난 3일 강원소방본부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오세억 이하 재향소방동우회)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재향소방동우회는 강원소방본부와 협의 하에 이번 기부금을 가스로 오염된 소방장비 소독기 등 필요장비를 구입하는데 사용키로 했으며, ‘면체살균건조기’ 14대를 구매해 강원소방본부 소방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재향소방동우회 오세억 회장은 “일반적으로 화재 진압 후 유해물질, 세균 등이 면체에 묻어 소방관이 재흡입함으로써 질병이 유발되는데 면체를 살균, 소독, 건조 시킴으로 소방관의 건강 예방과 업무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지난 5월 강원도 산불에서 강풍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17시간만에 진압한 모든 소방관들의 노고를 기리고 향후 화재진압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소방청과 지난 18년 하반기에 ‘소방 공무원 순직 및 공상 입증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하다가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순직 판정을 이끌기 위한 제반비용에 대하여 후원을 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 산불 이재민을 위해 속초시청에 구호물품 1천만원을 후원했다.

조은아 기자  eunah@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