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플랫폼 연계해 정보수집 및 서비스 개발

KT 통합보안플랫폼사업단장 김준근 전무(왼쪽)와 안랩 권치중 대표이사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안랩(대표 권치중)과 ‘통합 TI(Threat Intelligence, 위협정보) 개발 및 신규 보안서비스 출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KT는 기가 시큐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최다 네트워크 위협정보 수집 및 탐지기술과 오랜 악성코드 분석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안랩은 보안위협 정보와 경험을 기반으로 엔드포인트 및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보안관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종합보안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정보보안 플랫폼을 통합·연계해 기존에 보안 기업이 자체적으로 수행했던 위협정보 수집의 범위를 넓히고 △통합 TI 제공 서비스 △세이프존(Safe-Zone) 서비스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백신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다양한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출시로 국내 보안시장을 리딩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통합 TI 제공 서비스’는 KT가 보유한 네트워크 및 안랩의 엔드포인트 위협정보를 통합해 PC와 모바일 기기 등을 공격하는 해커의 IP 및 악성코드 유포지를 실시간 추적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최근 AI 형 봇넷과 같이 지능적이고 지속적으로 진화한 사이버 공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이프존(Safe-Zone) 서비스’는 카페, 식당 등 방문 고객이 KT 보안 와이파이 공유기인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GiGA WiFi Secure)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7월 선보일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AhnLab V3 Mobile Plus)’와 연동해 고객의 스마트폰·태블릿의 유해사이트 접속 차단, 악성 어플리케이션 제거 등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해 사용자를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준다.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백신 서비스’는 안랩의 중소기업용 통합 PC 보안 솔루션 ‘안랩 V3 MSS’를 활용한 중소기업용 백신 서비스다. 전문적인 보안 관리와 투자가 어려운 중소기업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사내 PC의 보안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