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이 채용공고 게시판을 살펴보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8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5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5만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KB국민은행과 서울특별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협력사와 코스닥상장사 등 25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박람회에선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KB우수기업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 등의 채용관이 나눠서 운영된다. 

또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AI(인공지능) 컨설팅관 △모의면접관 △직업심리검사관 △JOB콘서트관 △군취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 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이날 열린 취업박람회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김원이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박백범 교육부 차관, 허인 KB국민은행장, KB금융 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또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박준형이 깜짝 방문해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했다.

허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