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코엑스…5G 6대 핵심 서비스 대형 터치스크린 통해 체험

LG유플러스 용산사옥 1층에 구축된 ‘U+5G 리얼체험존’에서 고객이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오는 27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매장 내 체험존인 ‘U+5G 리얼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54회를 맞은 발명의 날 기념식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U+5G 리얼체험존은 지난 100년간의 주요발명품 변천사 주제로 운영되는 특별전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U+5G 리얼체험존은 DID(Digtal Information Display)를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에 화면 터치 방식을 접목한 것으로, 이를 통해 이용자는 선택적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5G 6대 핵심 서비스인 △U+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 △U+VR △AR △게임 등이 제공되며, LG유플러스 5G 서비스만의 특장점과 차별화 포인트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5G 스마트폰 출시에 맞추어 지난 3월 25일부터 매장에서 U+5G 리얼체험존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전국 1500여개 매장에 설치돼 있으며 내달 중으로 400여개 매장에 추가로 U+5G 리얼체험존을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