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라상조 리무진]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한라상조는 16년의 긴 업력과 20만명을 상회하는 회원수를 바탕으로 3만여건 이상의 장례행사를 안정적으로 진행해오는 등 업계에서도 신뢰도가 높은 상위권 기업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한라상조는 한국상조공제조합 가입업체로 회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안심서비스’를 제공하는 8개 회사 중 한 곳으로 안정감이 빼어나다.

한국상조공제조합의 안심서비스는 회원사인 상조업체가 폐업하거나 등록취소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소비자들이 추가비용 부담없이 장례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안전 장치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를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또 한라상조는 최근 ‘웰-다잉’ 열풍으로 인해 더 이상 장례서비스가 노년층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 토탈 라이프 케어서비스를 실시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한라상조의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는 상조 서비스와 함께 크루즈 여행 서비스, 웨딩 서비스 등을 포괄한다. 크루즈상품은 인천에서 출발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태국 등을 순방하고 돌아오는 동남아 상품과 부산을 출발해 일본 각지를 둘러볼 수 있는 아시아 상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또 4박 5일의 여행기간 동안 필요한 크루즈 선실 및 항만세, 선내 부대시설 및 프로그램 이용비, 식사비, 차량 및 가이드비, 국제선 항공료, 공항료는 물론 여행자 보험료와 세금 등이 한번에 포함된 상품으로 추가비용 부담없이 쾌적하고 알찬 구성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웨딩 서비스’ 도 제공한다. 전문 플래너의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결혼의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케어해주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의 기호에 적합한 플랜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의 첫 출발을 응원하고 있다.

한라상조 관계자는 “한국상조공제조합을 통한 ‘안심서비스’ 제공은 물론 앞으로도 그 밖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각종 안전장치를 더욱 공고히 나갈 것” 이라며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삶의 질을 높이고 삶의 마무리를 품격 있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라상조는 토탈 라이프케어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우 신구씨와 함께 광고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CF촬영까지 마쳤다. 그간 업계 1위 회사와의 협업을 통한 수준 높은 서비스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감 있는 서비스의 가치를 적극 부각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