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왼쪽부터)김도진 기업은행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부자재 공동구매를 통해 구매 단가를 낮춰 중소기업의 구매력과 원가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보증재원을 특별출연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원부자재 공동구매 중소기업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기로 했다.

또 기업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구매기업에게 총 1000억원 한도의 전용 대출을 지원하고, 물품대금 수령과 결제를 위한 ‘협동조합공동구매전용통장’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월 기업은행, 중기중앙회, 신보가 체결했던 업무협약을 확대한 것으로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특별출연금을 각 15억원에서 22억5000만원으로 확대하고, 기술보증기금도 함께 참여해 참여기관도 확대됐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