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압수수색 사흘만…증거인멸 과정 윗선 지시 집중 추궁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19일 검찰에 소환됐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부장검사 송경호)는 이날 김 대표를 불러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해 증거인멸 과정에 삼성그룹 차원의 지시가 있었는지 등을 집중 추궁하고 있다. 

이는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정현호 삼성전자 사업지원TF(태스크포스) 사장 사무실을 포함한 TF 고위 임원 사무실과 김 대표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지 사흘만이다. 

검찰은 지금까지 증거인멸과 관련해 삼성바이오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물론 사업지원TF소속 임직원까지 신병 확보에 성공한 상황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10일 그룹 차원의 조직적 증거인멸을 지휘·실행한 혐의로 사업지원TF 소속 백모 상무와 보안선진화TF 소속 서모 상무를 구속한 바 있다. 

지난 8일 구속된 삼성바이오 보안서버 관리 직원 안모씨는 검찰 수사를 앞두고 회사 공용 서버와 노트북 등을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 공장 바닥에 묻었다가 다시 꺼내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달 29일 구속된 에피스 양모 상무와 이모 부장 역시 비슷한 시기 직원들의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검사하고, 수사단서가 될 만한 자료나 ‘JY’, ‘합병’ 등 단어가 포함된 문건을 선별해 삭제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증거위조와 증거인멸 등 혐의로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의혹 수사 이후 처음으로 지난 17일 재판에 넘겨졌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