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작가에게 작품제작 지원 및 멘토링 제공

제12회 ‘KT&G SKOPF’ 모집 포스터. <KT&G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KT&G(대표 백복인)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의 참가자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KT&G SKOPF는 가능성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8년부터 11년 동안 총 39명의 작가를 발굴했으며, 최종 작가 13명의 개인전 개최와 작품집 발간을 지원했다. 오는 8월에도 지난해 최종 작가로 선정된 김승구 씨의 개인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제12회 KT&G SKOPF는 1차 포트폴리오,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6월에 ‘올해의 작가’ 3인을 발표한다. 

올해의 작가 3인에게는 각각 1000만원 상당의 작품제작 지원과 6개월간의 멘토링이 제공되며  오는 12월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로 ‘최종 작가’ 1인이 선정된다. 

최종작가 1인에게는 개인전 개최와 작품집 발간을 위한 4000만원 상당의 추가지원과 멘토링이 주어진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KT&G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의 목적은 가능성 있는 아티스트들이 역량을 발휘할 ‘장’을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연, 영화, 시각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으로 문화예술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