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윤근 개헌 발언 지적, ‘경제 활성화 본연 목적에 충실해야…’

새누리당은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방법을 '개헌'이라고 언급한 부분을 지적하며 지금은 ‘경제 살리기에 국력을 집중해야 할 시기’라고 맞받았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4일 ‘현안관련 서면 브리핑’에서 “개헌론은 자칫 경제 살리기 동력을 약화시킬 수도 있어 신중을 기해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개헌을 위해 다음 총선에서 국민투표까지 거론하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밝혔다.

또한 박 대변인은 “모두가 경제 살리기에 공감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총력을 다 해 뛰고 있다”며 “시의적절하지 않게 호루라기를 불며 개헌론 카드를 꺼내드는 것은 집중력만 흩뜨려 골을 넣을 수 없게 만들 뿐”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박 대변인은 “이번 임시국회는 민생안정과 경제 활성화라는 본연의 목적에 충실해야 한다”며 "핵심에서 벗어난 ‘삼천포 국회’가 아니라 핵심에 집중한 ‘민생국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여-야’, ‘정파’를 떠나 동지로서 모두 함께 민생과 경제 살리기에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우대표는 이날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개헌논의 시기는 끝났다”며 “바로 지금이 개헌의 골든타임”이라며 2월 국회 ‘개헌특위’를 구성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