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레이션' 공법으로 오래 씹어도 부드러운 식감 지속

<오리온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오리온(대표 이경재)은 껌 신제품 ‘더자일리톨 소프트’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더자일리톨 소프트는 껌 베이스의 공기 접촉율을 높이는 ‘에어레이션’ 공법을 사용해 오랫동안 씹어도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지속되는 점이 특징이다. 

자일리톨 분말로 겉면을 코팅해 껌을 씹는 순간부터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사각사각 씹히는 자일리톨 결정이 상쾌함을 선사한다. 

패키지 디자인도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하기 위해 곡선미를 살렸다. 상큼한 자몽 민트 맛으로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젊은층을 중심으로 딱딱하고 질긴 식감을 선호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껌을 선보이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더 드린다’는 의미를 담은 ‘더 껌’ 시리즈 콘셉트에 맞춰 가성비도 높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프트한 식감과 상큼한 맛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위해 더 부드러운 자일리톨을 선보이게 됐다”며 “사무실과 집, 자동차 등에 비치해두고 입이 텁텁하거나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