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울산 누구나 주택 ‘울산 캐슬더써밋’이 출자자를 모집 중이다. 해당 주택은 태화강변을 끼고 있는 울산 신정동 일대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84㎡(31형) A타입, B타입 두 가지 형태 총 4개 동 308세대 규모 구성되며,실거주 전용면적은 122.69㎡(38.4형)로 기존의 동일 평형 대비 사용면적이 높다.

울산 누구나 주택은 일반 민간임대주택으로 청약통장과 주택의 유무, 소득수준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 민간임대주택인만큼 지역주택조합의 불확실성 등 위험성을 보완했다.

울산 누구나 주택은 주민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췄다. 경로당과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단지 내에 구성했고, 소중한 자녀의 안전을 위한 DROP-OFF ZONE까지 있다.

단지 인근에 문화예술회관 및 세이브존, 울산병원이 인접해 있으며 젊음의 거리 및 삼산동 상업밀집지역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복합쇼핑몰과 영화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울산 누구나 주택 관계자는 “타지역 임대주택과 달리 8년간 임대료를 상승없이 동결하여 전세 가 및 월세 상승에 따른 부담감을 울산 누구나 주택이 덜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민간임대주택은 미래의 임대 아파트를 신축할 사람들이 협동조합을 설립, 그 협동조합에 출자하는 형태로 자금을 출자해 토지를 확보하는 방식을 말한다. HUG 등의 기금보증을 받아 임대주택을 신축하고 임대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한편, 울산 누구나 주택은 청약통장, 주택유무, 소득수준에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