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방문객 약 40%, 누적 방문객 10만명 돌파…글로벌 ICT 랜드마크

피녜라 칠레 대통령(오른쪽에서 첫번째)이 우주관제센터에서 초고속 네트워크와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지구 환경 모니터링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세바스티안 피녜라(Sebastian Pinera) 칠레 대통령이 29일 SK텔레콤 ICT 체험관인 '티움(T.um)'을 방문해 대한민국의 ICT 기술을 체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피녜라 대통령은 국제경제부 차관, 통신부 차관 등 수행원들과 함께 60분 동안 2047년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구현된 △초고속 네트워크와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우주와 지구 환경 모니터링 △드론, AR(증강현실) 등을 통한 조난자 구조 △원격 홀로그램 회의 등 미래 ICT 기술을 체험했다.

SK텔레콤 ICT 체험관 '티움' 누적 방문객이 29일 기준 10만명을 돌파했다. ‘티움’은 ‘08년 개관 후 대한민국의 앞선 ICT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민간 외교관으로 활약한다고 자부한다. 전체 방문객 가운데 외국인 비율은 40%에 이른다. 총 180여개국의 정부·기업·학계 관계자들이 ‘티움’을 방문해 호평했다.

△대만 폭스콘(Foxconn) 그룹의 궈타이밍(Gou Tai Ming) 회장 △중국의 1위 이동통신사업자 차이나모바일 회장 △프랑스 전기통신장비업체 알카텔루슨트 회장 △프랑스텔레콤 임원단 △도이치텔레콤 CEO 등 세계 각국의 ICT 리더들이 기술의 발전방향과 미래상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티움을 방문했다.

'티움'은 미래 ICT 비전 제시를 위해 SK텔레콤이 을지로 본사에 설립한 총 514평 규모의 ICT체험관이다. '티움'은 △테크놀로지, 텔레커뮤니케이션 등의 '티(T)'와 △뮤지엄(museum), 싹을 띄움 등의 '움(um)'을 결합한 이름으로, New ICT 기술로 미래의 싹을 틔우겠다는 SK텔레콤의 철학을 담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