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아빠 목소리로 아이에게 동화 읽어주네"

KT 홍보모델들이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TV’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TV’와 AI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올해 3분기 안으로 가입자 200만 달성을 예상한 바 있는 KT는 이날 AI서비스 ‘기가지니’ 가입자가 2019년 4월 기준으로 165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기가지니 테이블TV’는 셋톱박스에 화면(디스플레이)을 결합시켜 개인용 AI TV로 다양한 활용이 예상된다. 스마트패드와 비슷한 11.6인치 디스플레이에 콤팩트한 크기를 갖췄으며 유선랜 없이 와이파이(Wi-Fi) 연결만으로 이용이 가능해 이동성을 높였다. 따라서 전원만 연결할 수 있으면 침실, 주방, 서재 등 집안 어디서나 TV를 즐길 수 있다. 

기가지니 테이블TV는 올레 tv의 모든 실시간 채널과 주문형 비디오(VOD)를 즐길 수 있으며 홈IoT 제어와 지니뮤직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날씨 확인, 스케줄 관리 등 홈비서 기능과 함께 어린이, 교육, 요리,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기가지니와 같이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스피커를 탑재해 집안 곳곳에서 음악을 듣기에 적당하다. 단말 형상에 최적화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2채널(ch) 스테레오 사운드로 풍부한 음량을 제공한다. 

오는 5월 2일 공식 출시되는 기가지니 테이블TV의 단말가격은 39만6,000원(부가세 포함)이고 올레 tv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IPTV 이용료를 부담해야 한다. 

KT는 개인형 AI TV 출시와 함께 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만의 AI TV’ 시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개인화 음성합성(P-TTS, Personalized-Text To Speech) 기술에 기반해 기가지니가 부모의 목소리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내 목소리 동화’를 선보인다. 

아이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동화책 서비스도 제공된다. 더불어 대교 상상키즈 북클럽에 AI 서비스를 결합한 ‘기가지니 북클럽’ 서비스도 선보인다. 5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인기 요리 앱 ‘만개의 레시피’도 기가지니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공개한 기가지니 인사이드 모듈은 냉장고, 안마의자,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은 물론 차량, 스마트홈 단말에 삽입해 기가지니 호출어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