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선과 중국 국빈관 댜오위타이 시그니처 메뉴 결합해 고급스럽게 구성…6월2일까지

<호텔신라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서울신라호텔은 개관 40주년을 맞아 중식당 ‘팔선’의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특선코스 ‘금옥만당(金玉滿堂)’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금과 옥으로 장식된 벼슬이 온 집에 가득하다는 이름처럼 ‘팔선’이 진귀한 산해진미로 가득해진다는 뜻을 담았다. 

5월9일 서울신라호텔 창립기념일과 가정의 달 등 행사가 많은 5월을 맞아 고객 성원에 감사한다는 의미를 담아 준비했으며 오는 6월2일까지만 한정적으로 선보인다. 

‘금옥만당’은 ‘팔선’과 중국 국빈관 ‘댜오위타이(釣魚臺)’의 시그니처 메뉴를 결합한만큼 고급스러운 메뉴 구성이 돋보인다. 자연송이, 꽃게알, 통해삼 등 귀한 식재료를 아낌없이 넣었다고. 

전채요리로는 건강하고 산뜻한 맛이 일품인 ‘정선전채’가 준비되며 ‘댜오위타이’의 인기 메뉴였던 ‘자연송이 두화 수프’가 이어진다.

특히 자연송이 두화 수프는 지난 4월 초 중국 댜오위타이(釣魚臺) 초청 행사에서 선보였던 ‘닭가슴살 두화 맑은 수프’ 레시피로 만들어졌다. ‘금옥만당’은 닭가슴살 대신 자연송이를 넣어 더 깊고 건강한 풍미를 살렸다.

점심 메인 메뉴는 최상급 한우 갈비에 죽순을 곁들인 ‘마늘향 한우 갈비 구이’와 팔선의 시그니처 메뉴인 ‘팔보 통해삼 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저녁 메인 요리는 ‘꽃게알 소스 사보찜’으로도 선택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 개관 40주년을 기념해 재출시 된 ‘옛날 자장면’으로 식사 변경도 가능하다. 팔선에서 31년만에 다시 선보이는 옛날 자장면은 깍둑 썬 감자와 달걀프라이를 올려 옛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이번 특선메뉴는 점심은 6코스, 저녁은 7코스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