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20주년 기념…아시아 최초로 한국서 론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아시아 지역 스타벅스 최초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100개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미국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선보이고 있는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20주년을 맞아 아시아 지역 최초로 내일(26일) 한국에서 론칭한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1/2 로스트(기존의 50%만 로스팅)로 만든 라이트 로스팅 커피다. 밝고 가벼운 느낌으로 레몬, 오렌지 카라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한국에서 출시되는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는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라떼 △블론드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총 5종이다. 
 
특히 다른 출시 국가에서는 단지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하는 커피 음료만 제공하는데 반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는 국내 고객 취향에 맞춘 청량감과 시트러스 풍미를 가미한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와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등 2종의 음료를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는 블론드 리스트레토에 우유와 흑당시럽을 더하고 오렌지 제스트의 풍미를 가미한 라떼 음료이며,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은 블론드 에스프레소에 토닉 워터를 접목한 스파클링 음료다 이 두 음료는 오로지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우선 100개 매장에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출시하며, 일정 기간 운영 후 추가 확대 등에 대해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코리 총괄은 “새롭게 선보이는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기존 스타벅스 시그니처 에스프레소의 달콤하면서도 강렬한 매력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며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바디감이 매력적인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통해 더워지는 계절 시원한 음료로 많은 고객 여러분들께 새롭게 다가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