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신영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161-37번지 일대에 짓는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를 공급 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원룸형 주택까지 3가지의 상품으로 구성돼 공급된다.

아파트의 경우 35세대 모두 전용면적 기준으로 59㎡로 소형 평형이고, 원룸형 주택(280세대 공급)은 전용 14㎡이며, 오피스텔(140실)은 전용으로 17.45㎡다. 인근에 위치한 대학생 임대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평면을 갖췄다.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는 무인경비와 출입통제시스템 여기에 CCTV설치를 계획해 안전한 주거지로 만들 계획이며, 생활편의를 위해 유무선 인터넷은 물론 원격검침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오피스텔과 원룸형 주택의 경우는 전자레인지 설치 가능한 책상 겸 식탁은 물론 자투리공간을 활용한 수납 선반을 입주자 선택품목으로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공간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세면대를 일체형으로 설계했으며 신발장 상부에도 수납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5개 대학 6만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를 비롯해 경희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가 위치했다. 좀더 범위를 넓혀보면, 카이스트 서울캠퍼스와 삼육보건대도 위치했다.

분양관계자는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는 지역의 특성을 분석해 소형위주의 임대용 주택을 공급하게 됐다” 며, “역세권 입지와 최고의 상품으로 임대수요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어 분양 전임에도 투자자를 비롯한 분양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문휘경 지웰 에스테이트의 홍보관은 회기역 인근(서울시 동대문구 망우로 35, 1층)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