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LG유플러스·EBS·아이스크림미디어…에듀테크 공동사업 MOU 체결5G 콘텐츠와 교육분야 접목
사진은 3개사가 서울 용산사옥에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모습. 왼쪽부터 순서대로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 대표, EBS 김명중 사장,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 <LG유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23일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이사 박기석), EBS(사장 김명중)와 손잡고 교육 서비스에 5G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Edutech)’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3개사는 23일 오전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 모여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무협의단 구성·운영 등 세부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해나가는데 합의했다. 구체적으로 △에듀테크 관련 공동 사업 추진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관해 유기적인 협력에 나설 방침이다.

EBS와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발판을 마련한다. LG유플러스는 통신-교육-플랫폼간 협업을 시작하는 이번 MOU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에듀테크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복안이다.

에듀테크(EduTech)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용어다. 5G를 비롯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을 의미한다.

길연경 기자  besound24@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유플러스#EBS#아이스크림미디어#에듀테크

길연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