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AI 스피커, 디스플레이로 진화하다"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SK텔레콤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보이는 AI(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18일 공개했다. <SKT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의 출시로 소비자들은 AI 스피커가 전달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확인해 이전에 보이스 적용 스피커보다 사용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는 ‘17년 아마존 ‘에코 쇼(show)’ 출시 이후 구글, 레노보 등 글로벌 업체들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스피커를 연이어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AI 디스플레이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네이버 등 IT 업체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스마트스터디와 손잡고 인기 어린이 콘테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누구 네모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SK텔레콤은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oksusu 키즈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어린이 특화 콘텐츠뿐 아니라 누구 네모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악 감상 때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정보 △증권정보 △운세 △지식백과 사전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기존의 AI스피커가 음성으로만 제공하던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기본사양인 스피커 답게 좋은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최적의 울림통을 가진 JBL스테레오 스피커를 누구 네모에 탑재했다. 

스피커 위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누구 네모는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해 해외에서도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누구 네모의 가격은 19만9000원이며 23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PS&M)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길연경 기자  besound24@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AI스피커#누구 네모

길연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